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8만명이 다운받음" 여성의 퇴근 길 안전하게 지켜주는 안심이앱 설치하세요

by news_delivery 2022. 3. 14.
728x170

늦은 귀갓길, 집으로 향하는 밤걸음이 두렵지 않도록 도와주는 서울시의 안심이앱을 소개합니다.

 

2021년까지 18만명이 넘게 다운받은 앱으로, 실제 2019년에는 성범죄자를 범행 10분 만에 현장에서 검거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안심이앱이란

 

 

 

안심이앱은 자치구 CCTV관제센타가 컨트롤타워가 되서 서울 전역에 설치된 CCTV와 안심이앱을 연결하여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구조지원까지 하는 24시간 안심귀가앱 입니다.

 

 

지원대상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생활권이 서울인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긴급신고

이동 중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신고버튼을 눌러 즉시 위급상황을 알릴 수 있습니다.

 

 

 

안심귀가 모니터링

집에 도착 할 때까지 자치구 관제센터에서 안정여부를 모니터링 합니다.

 

스카우트 지원

늦은밤 귀가하는 여성들을 집앞까지 바래다주는 안김귀가 스카우트와 연계해 줍니다.

 

 

다운로드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서울시 안심이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안심이 다운받기

 

 

많이 본 뉴스모음

 

"마트 갈 때 신청하세요" 모르면 손해보는 장 보면서 7만원 환급받기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친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복지정책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상생활에 적용되는 정책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평소처럼 마트에 장보러 가면서 친환경운동에

wisesmarter.tistory.com

자세히 보기

 

"딱 열흘 동안만 접수가능" 아는 사람만 혜택받고 있다는 서울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또는 단기근로 청년에게 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을 지급하는 2022년 서울청년수당 신청이 시작됩니다. 신청대상 ○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19세~34세 청년

wisesmarter.tistory.com

자세히 보기

 

"방치했단 나도 모르게 소멸" 카드포인트 소멸되기 전에 현금화하기

현금보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알게 모르게 조금씩 포인트가 쌓입니다. 특별히 신경쓰지 않으면 얼마나 적립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특히 복수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wisesmarter.tistory.com

자세히 보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