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마토 갈아 마실 때 이렇게 해보세요" 체내 흡수율과 항암효과가 9배나 높아집니다

by newsquick 2022. 8. 23.
728x170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계실텐데요, 토마토는 생으로 잘라 먹기도 하고 혹은 갈아서 마시기도 합니다.

 

만약 갈아서 드신다면 꼭 알아둬야 할 내용이 있는데요.

 

 

갈기 전 마지막에 '이것'을 한 스푼 넣어주면 체내 흡수율이 최대 9배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항암효과를 9배까지 높일 수 있는 토마토 주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① 토마토를 잘 세척하고 꼭지를 제거한다

 

건강오름

 

② 큰 냄비에 토마토를 그대로 넣어 주고 물을 따로 넣지 않고 토마토만 익힌다

 

 

토마토를 익히는 이유는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토마토를 30분간 익히면 항암효과가 우수한 라이코펜이 35% 까지 증가합니다.

 

 

토마토가 타지 않도록 약불로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껍질이 벌어지면서 토마토 내부에서 물이 생깁니다.

 

 

③ 30분 후에 불을 끄고 열기를 식혀준다

 

 

④ 토마토와 국물을 떠서 믹서기에 담고 마지막에 올리브유 1큰술 넣어준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지용성 성분으로 기름과 함께 먹어야 좋은데요, 갈기 전 마지막에 한스푼만 넣어주면 체내 흡수율이 최대 9배 까지 증가합니다.

300x250

가끔 달콤하게 먹으려고 꿀이나 설탕을 넣기도 하는데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B는 꿀과 설탕의 당 분해에 사용되므로 비타민B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마토는 꿀과 설탕 처럼 당분이 있는 식재료는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⑤ 믹서로 2분 이상 충분히 갈아준다

 

 

끓인 토마토는 밀폐 용기나 유리병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데요, 한번에 넉넉하게 만들어서 두고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부드럽고 담백한 토마토 주스로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 생선껍질로 연골의 탄력이 살아납니다" 무릎건강 위협하는 퇴행성 관절염, 이것으로 콜라겐 꽉꽉 채워주세요

 

👉"치솟는 혈당 잡으려면 밥 이렇게 보관해야합니다" 냉동밥 VS 냉장밥 논쟁 종결과 혈당잡는 비밀 한 큰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