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관절영양제는 거의 필수로 생각하고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요즘 유명한 호관원 제품은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엄두를 못내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관절 건강에 필요한 성분에 대해 알아보고 효과가 뛰어나면서 가격이 좋은 관절영양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골의 구성 성분 중 대부분은 수분을 함유해 연골을 말랑하게 유지시켜주는 세포외기질입니다.
세포외기질을 구성하는 것은 60%가 콜라겐이고 30%가 프로테오글리칸이라는 당단백질입니다.
프로테오글리칸은 히알루론산을 뼈대로 해서 작은 줄기로 콘드로이친과 케라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히알루론산은 인공눈물의 성분으로 쓰이기도 할 만큼 수분을 촉촉하게 머금게 만드는 성분입니다.
프로테오글리칸과 콜라겐 모두 수분을 빨아들여서 연골조식을 물렁하게 만들어 주는데 이때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황입니다.
황을 보충하는 방법은 황을 함유한 단백질을 음식물로 섭취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노년층으로 갈수록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단백질 섭취량이 줄기 때문에 황이 부족해지는 것입니다.
황은 관절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고 간에서 해독작용을 하는 데도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들어오는 양은 적은데 쓰일 곳이 많아지면 우리 인체는 관절보다는 상대적으로 중요한 간을 위해서 황을 사용하게 됩니다.
관절영양제하면 들어본 성분들이 엠에스엠, 콘드로이친 모두 황을 보충해주는 개념으로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엠에스엠피지
약효가 굉장히 빠르며 엠에스엠 원료도 opti-msm 최그급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보스웰리아와 우슬같은 관절 영양소를 비롯해 작약감초탕이라는 한방에서 근육 이완 작용과 항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효과가 잘 나옵니다.
또한 낱개로도 살 수 있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단기간에 관절약을 먹어야 할 경우에 추천하는 영양제입니다.
조인트킹
항염증 작용이 탁월한 커큐민이 들어 있는데 습수율을 높인 최고급 메리바원료의 커큐민이 들어있습니다.
엠에스엠 역시 최고급 opti-msm이 들어 있고 상어 연골 분말부터 낫또까지 관절에 좋은 원료를 아낌 없이 넣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다 보니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보통 관절영양제가 두달분이 5~6만원인데 비해 조인트킹은 한달분이 10만원입니다.
가격이 비싸지만 기존에 엠에스엠 드시고 효과를 못봤거나 호관원을 먹어 보고 싶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망설이던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참고로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것처럼 광고품 약은 가격이 비싼 편인데요, 호관원 역시 광고비가 굉장히 높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같은 약을 반값에 사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