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라젬 살까 말까?" 척추 의사가 직접 체험해 본 세라젬 후기는 이렇습니다

by news_delivery 2022. 4. 18.
728x170

요즘 들어서 많은 척추 의사들이 받는 질문이 '세라젬이 도움이 될까요?'라고 합니다.

 

수술을 받은분이나 받기전 또는 만성 요통이 있는 분들이 세라젬이 도움이 되는 것인지 전문가의 입장에서 듣고 싶어하시는데요,

 

척추 의사가 직접 체험한 세라젬 솔직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라젬 V6
 

이전 버전은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식약처에서 인증한 개인용 온열기였습니다.

 

최신 기종인 세라젬 V6는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등의 치료를 목적으로 인체를 견인하는 전동식 정형용 견인장치로 새롭게 효능이 인정 되었습니다.

세라젬 장점

 

세라젬은 작은 크기로 접을 수가 있습니다. 펼쳐도 공간을 적게 차지 합니다.

 

누운 자세로 중력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앉아서 하는 안마기에 비해 마사지 압력이 더욱 강합니다.

세라젬 효능
 

온열치료 

원적외선의 온열 효과로 근육이완,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어 통증이 감소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개선 되면 백혈구, 통증 억제 물질들이 원활히 공급 됩니다. 즉, 물리치료 때도 사용하는 핫팩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용 진동기

내부 롤러가 사용자의 몸을 다라 움직이면서 척추 길이와 굴곡을 측정 합니다.

 

세라젬에 누우면 사용자의 몸을 스캐닝하여 앞뒤 굴곡에 따라 롤러 움직임을 조절하여 척추를 따라 마사지하는 지압 효과가 있습니다.

 

 

전동식 견인기기

견인 치료의 의미는 목과 허리 등 척추를 당겨서 돌출된 추간판의 압력을 줄여주는 치료입니다.

 

세라젬에서 설명하는 견인 효과는 목과 허리의 척추를 롤러가 밑에서 들어올려 주는 것으로 견인 효과가 아닌 엄밀히 말하면 감압입니다.

 

척추 협착증과 추간판 탈출증 등 치료 목으로 의사와 물리치료사가 강조하는 치료 효롸를 인정할 수 있는 견인 치료의 두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견인 유지 시간
 

치료 목적의 견인 치료의 조건은 정해진 시간 동안 당겼다 풀었다 해야 하는 것으로 당겨진 채로 7초, 풀어줄 채로 7~10초간 20분 반복이 기준입니다.

 

견인 강도

 

허리 견인 강도는 환자 체중의 절반 정도 무게의 힘이 필요합니다. 목 견인 강도는 환자 체중의 1/7 정도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두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의학적으로 협착증, 디스크 치료 효과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협착증 및 디스크 수술 직후의 환자, 수술과 시술이 필요한 중증 환자, 급성으로 갑자기 척추 통증이 생긴 분들은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 후에 구매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영상보기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