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연도 영화도 이걸로 보세요" 매년 지급되지만 알아야 신청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by news_delivery 2022. 3. 25.
728x170

 

다양한 정부지원제도가 많은데 몰라서 혜택을 못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역시 그런사업중 하나인데요, 대상임에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거나 지원받은 금액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란

 

 

 

공연, 전시, 영화, 도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국내여행 및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대상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에게 선착순 지급했으나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모두에게 지급합니다.

 

지원혜택

 

통합문화이용권인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개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합니다.

 

 

 

사용처

 

전국 문화누리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맹점을 확인해 주세요.

 

 

 

온라인사용처 확인하기→

 

 

오프라인사용처 확인하기→

 

 

신청방법

 

 

현재 신청접수중이며 11월 30일까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발급신청을 하면 15일 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주민센터에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많이 본 뉴스모음

 

"1인가구 28만원, 4인가구 56만원" 몰라서 못받았던 식품 구매바우처 신청방법

경제적 취약계층에게 농식품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이 전년에 이어 올해에도 시행됩니다. 20년에는 4개의 지차체로 시작했지만 작년 10개를 거쳐 올해는 15개의 지자체로 대폭확대 되었습니다.

wisesmarter.tistory.com

자세히 보기

 

"전국민에게 무료로 나무를 나눠줍니다" 매년 아는 사람만 받고 있다는 무료 나무나눔행사 (+양

산림청에서는 매년 식목일 전에 무료로 나무를 나누어 주거나, 묘목을 구입할 수 있는 쿠폰행사를 진행합니다. 그루콘 행사 그루콘이란 묘목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교환권입니다. 문자로

wisesmarter.tistory.com

자세히 보기

 

"전화신청도 가능" 작년보다 한달 빨리 찾아온 인천 효드림 복지카드 (+신청방법)

인천 효드림 복지카드는 2020년 전국 최초로 시행된 인천형 복지사업으로 약 3만7천명의 어르신에게 지원됩니다. 지원대상 ○ 만 75세 (1947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이상 어르신 중 기초생활수급자

wisesmarter.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